1525: [2021 세종 정올 예선 O] 세종이의 보물찾기 2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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문제 설명
세종이는 프로그래밍 경진대회 이벤트로 또 다른 보물 찾기를 준비하였다.
예를 들어 깊이가 3인 보물 지도는 아래와 같이 마지막 깊이를 제외하고 각 보물이 있는 지점에서부터 다음 깊이에 2개씩의 지점 으로 연결되어 있다.
대회에 참가한 학생은 깊이1에서 시작하여 깊이3으로 연결된 길을 따라 이동할 수 있다.
깊이가 3인 보물 지도의 각 지점에 숨겨진 보물의 양이 왼쪽과 같을 때, 획득할 수 있는 최대 보물의 양은 오른쪽 그림과 같이 7개이다.
보물 지도가 주어질 때, 획득할 수 있는 보물의 양의 최댓값을 출력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시오.
예를 들어 깊이가 3인 보물 지도는 아래와 같이 마지막 깊이를 제외하고 각 보물이 있는 지점에서부터 다음 깊이에 2개씩의 지점 으로 연결되어 있다.
대회에 참가한 학생은 깊이1에서 시작하여 깊이3으로 연결된 길을 따라 이동할 수 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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깊이가 3인 보물 지도의 각 지점에 숨겨진 보물의 양이 왼쪽과 같을 때, 획득할 수 있는 최대 보물의 양은 오른쪽 그림과 같이 7개이다.

보물 지도가 주어질 때, 획득할 수 있는 보물의 양의 최댓값을 출력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시오.
입력 설명
첫 번째 줄에는 보물 지도의 깊이 n이 입력된다.
두 번째 줄에는 각각의 지점에 숨겨져 있는 보물의 양(ai)이 공백을 기준으로 입력된다.
(1 ≤ n ≤ 20), (1 ≤ ai ≤ 100)
단, 깊이 1에서의 보물이 있는 지점은 1곳이며, 각 깊이마다 2배씩 늘어난다.
1 <= n <= 20
1 <= a_i <= 100
두 번째 줄에는 각각의 지점에 숨겨져 있는 보물의 양(ai)이 공백을 기준으로 입력된다.
(1 ≤ n ≤ 20), (1 ≤ ai ≤ 100)
단, 깊이 1에서의 보물이 있는 지점은 1곳이며, 각 깊이마다 2배씩 늘어난다.
1 <= n <= 20
1 <= a_i <= 100
출력 설명
획득할 수 있는 보물의 최댓값을 출력한다.
입력 예시 Copy
3
1 2 3 3 4 1 2
출력 예시 Copy
7