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354: 지뢰 찾기 1
메모리제한:128 MB
시간제한:1.000 S
Judge Style:Text Compare
만든사람:
제출:1
통과:1
문제 설명
지뢰 찾기 게임은 윈도우 기본 게임으로 많이 알고 있을 것이다.
지뢰 찾기 1번 문제로 9 * 9 의 초급용 지뢰 맵이 있다고 하자.
좌표 값은 왼쪽 위에서 부터 (행, 열)의 순서이다.
만약 지뢰 맵이 다음과 같이 셋팅되어 있다고 가정하면,
0 | 1 | 1 | 0 | 0 | 0 | 0 | 0 | 0 |
1 | 1 | 0 | 0 | 0 | 0 | 0 | 0 | 0 |
0 | 0 | 0 | 0 | 0 | 0 | 0 | 1 | 0 |
0 | 0 | 0 | 0 | 0 | 0 | 0 | 0 | 0 |
0 | 0 | 0 | 1 | 1 | 0 | 1 | 0 | 1 |
0 | 0 | 0 | 1 | 0 | 0 | 0 | 0 | 0 |
0 | 0 | 0 | 0 | 0 | 0 | 0 | 0 | 0 |
0 | 0 | 0 | 0 | 0 | 0 | 0 | 1 | 0 |
1 | 0 | 1 | 0 | 0 | 0 | 1 | 1 | 0 |
여기서 1은 지뢰, 0은 빈 칸을 의미한다.
지뢰 찾기에서 어떤 칸을 선택하면 그 칸 주변의 8방향의 칸에 지뢰가 있는 개수를 화면에 표시해준다.
예를 들어 (2, 3)의 좌표를 클릭하는 경우 주변의 지뢰가 3개 있으므로 3을 출력한다.( (1,2), (1,3), (2,2) )
만약 지뢰가 있는 칸을 선택한 경우 -1을 출력하고, 지뢰가 없으면 0을 출력한다.
지뢰 찾기 맵의 정보가 주어졌을 때 위와 같은 정보를 출력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시오.
입력 설명
지뢰 찾기 맵의 정보가 9행 9열로 입력된다.(지뢰:1, 빈칸:0)
10번째 행에 행 r과 열 c가 입력된다.( 1 <= r, c <= 9 )
출력 설명
(r, c) 주변의 지뢰 개수를 출력한다. 만약 (r,c)가 지뢰가 있는 자리이면 -1을 출력한다.
입력 예시 Copy
1 0 1 0 0 0 0 0 0
1 0 0 0 1 0 0 0 0
1 0 0 0 1 0 0 1 0
1 0 1 1 1 0 0 0 0
1 0 1 0 1 0 0 0 0
1 0 1 1 1 0 0 1 0
1 0 0 0 1 0 0 0 0
1 0 0 0 1 0 0 1 0
1 0 0 0 1 0 0 0 0
5 4
출력 예시 Copy
8